사업소개
비영리스타트업이란 공익적 관점에서 새로운 사회문제를 발견하거나 해결방식에서 혁신을 이루어내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동시에 임팩트를 확장해가는 초기 단계의 비영리조직을 의미합니다.
초록우산과 다음세대재단은 아동・청소년이 겪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이고 전문적인 사업을 시도하는
7년 미만의 초기 비영리조직을 지원하는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돌봄, 자립, 교육, 건강 등 다양한 영역에서
아동복지사업을 펼쳐 온 초록우산의 전문성을 활용해
팀의 지속가능성을 높입니다.
40여개 비영리스타트업을 육성해 온
다음세대재단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회문제에 대응하는 팀의 성장을 돕습니다.

아동・청소년분야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

기후 위기로 인한 학습과 놀이 환경의 제약,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인구변화와 지역 간 격차, 저성장으로 인한 일자리 부족 등 최근 몇 년 간 빠르게 커져 온 문제들은 아동・청소년의 일상을 더욱 더 예측 불가능하게 바꿔 가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의 교육, 돌봄 시스템이 아직 새로운 변화에 온전히 대응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한국의 아동∙청소년들은 더 많이, 더 자주 우울과 불안, 고립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초록우산과 다음세대재단은 오랜 기간 다양한 문제해결 주체들을 지원해 온 전문기관으로서 아동∙청소년 인프라의 사각지대를 발견하고, 과거와 다른 양상으로 전개되는 새로운 문제들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사업 역량을 가진 비영리스타트업 조직을 지원합니다.

아동・청소년분야 비영리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사업

지원 내용

초기 단계의 비영리스타트업이 사회문제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고안하고 실험해볼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 기간 동안 인건비를 포함한 사업지원금(최대 3,000만원), 사무공간, 교육과 멘토링 등을 제공하며 비영리스타트업과 사업의 성장을 돕습니다.

지원 내용

인큐베이팅 세부 육성 과정

초기 육성

사업 및 조직적 성장 목표 설정

- 사업 오리엔테이션
- 사업계획 및 목표수립을 위한 1:1 컨설팅

중기 육성

목표 달성 기반 실행 계획 도출 및 팀별 사업 수행

- 매 주 주간회의
- 매 월 공통교육
- 팀별 맞춤 멘토링
- 브랜딩 컨설팅

후기 육성

사업 성과 대외 홍보 및 팀 자원 연계 준비

- 파트너십 피칭 컨설팅 및 자료 제작
- 사업 성과 도출
- 성과공유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