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 뭅
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에게 예술을 도구로 자기주도 활동 제공
그라운드 뭅 소개
그라운드 뭅 소개
그라운드 뭅은 안산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예술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소년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배경으로 인해 아픔이 있는 사각지대 청소년들이 예술로 자신만의 성공 스토리를 만들고, ‘경청,존중,환대’ 라는 핵심가치를 기반으로 아픔을 치유할 수 있도록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갑니다.
그라운드 뭅이 하는 일
그라운드 뭅이 하는 일
나랑 노래해듀오
청년 아티스트에게 청소년이 노래를 배우고 함께 무대에 도전하여 환상적인 무대의 경험을 선물합니다.
We are the world
밴드, 댄스, 사진/영상을 배우며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예술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이 과정을 통해 ‘나’를 발견하며 자신만의 성공 스토리를 만듭니다.
긴급 예술 멘토링 지원
고립이 되어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예술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합니다.
예술 교육을 통해 선생님과 긴밀한 라포(rapport)형성을 하고 멘토링을 지원하며 고립 청소년을 직접적으로 돕고 예술을 통해 작은 성취감을 선물합니다.
청소년 공간 운영
청소년에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서로를 알아갈 수 있는 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그라운드 뭅은 앞으로
그라운드 뭅은 앞으로
선순환 구조 만들기
그라운드 뭅 프로그램을 참여한 청소년이 건강한 청년으로 성장하여 받았던 교육 및 멘토링을 청소년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자로 양성합니다.
프로그램 체계화 및 데이터화
청소년에게 자율성이 보장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보호자에게 청소년의 성장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안정적 교육 시스템 구축
파트너 기업 모색, 후원자 개발, 크라우드 펀딩 등 청소년에게 주기적으로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따뜻한 공동체 조성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청소년에게 필요한 단체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