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만사 (도시를 만드는 사람들)
유휴공간을 활용해 참여, 변화, 연결, 영감을 만들어내는 플랫폼
도만사 소개
도만사 소개
도만사(도시를 만드는 사람들)는 도시의 유휴공간을 활용해 참여, 변화, 연결, 영감을 창출하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도시의 다양한 공간에서 어린이와 어르신 누구나 놀이, 여가, 교육, 예술 등 다양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도시권을 지원하며, 공간과 사람을 연결합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주인이 되어 활력 넘치는 ‘열린 도시’ 공간을 직접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도만사가 하는 일
도만사가 하는 일
열린 도시 프로젝트
삶의 치유와 영감, 활력을 주는 다양한 공공공간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도시를 만들어가는 이니셔티브입니다.
우리동네 도시팝
기존 유휴 공간에 직접 방문하여 공간을 함께 재구성하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도시팝 오프너
열린 도시를 만드는 데 참여할 사람들을 모집하고, 도시팝 키트를 제공하여 스스로 공간을 열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도시팝 임팩트 (맞춤형)
기업, 지자체와 협업하여 정책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도시공간을 임시적인 도시팝 프로젝트로 변형해 미리 변화를 체험하고 그 가능성을 확인해봅니다.
도만사는 앞으로
도만사는 앞으로
다양한 지역의 도시 공공공간 발굴 및 확장
다양한 지역과 규모의 공공공간을 발굴하여 변화를 주도하고, 도시팝 활동 확장을 통해 열린 도시로 변화하고자 합니다.
도시팝 오프너 발굴과 플랫폼 구축
도시팝 오프너를 발굴하는 플랫폼으로 참여를 확대시키고, 청소년,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의 자원봉사 구조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열린 도시 문화 커뮤니티 확장
매거진과 포럼을 통해 열린 도시 문화를 확산합니다.
열린 거리와 열린 도시 만들기의 정책화
누구나 주체적으로 거리와 도시의 공공공간을 변화시키고 즐길 수 있도록, 절차를 마련하기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